2024/11 4

2024년 9월 11-22일 우드칩 멀칭 지옥, 토마토 생산량 폭발, 깻잎은 언제까지 따야하는거예요?

9월 11일드디어 뒷마당에 나무가 사라졌다. 마당을 향해 있는 패밀리룸에 내려가보니, 아침햇살이 평소 들어오는 것보다 5배는 밝게 들이친다. 아침부터 창밖을 쳐다보며 '으하하하!'하고 웃고 있으니 누군가 내 뒤에서 절레절레 고개를 젓는다.    이젠 인공조명 따위 필요없지.    뒤를 돌아 토마토들을 보는데.. 멀리서도 보이는 새빨간 저 자태.. 토마토가 익는데 햇빛이 엄청 중요한거였구나! 나무 자른지 하루만에 진짜 무서운 속도로 빨개짐 ㅋㅋㅋㅋ   어제랑 같은 수로 달려있지만 그래도 왠지 더 주렁주렁 달린것 같이 느껴지는 퍼플뷰티 페퍼.    핑크색이던 딸기가 하루만에 새빨개지고, 동그란 참외도 색깔이 진해졌다. 오늘의 후식으로 당첨!   마당에서 온 토마토와 냉장고속 아보카도를 얹은 오픈샌드위치. 카..

2024년 9월 10일 미국집 나무 자르기 과정 총정리 - 견적 받을 때 고려할 점 & 자르는 시기 결정하기

확인할 것/팁 + 잔소리는 아래 접어둔 글 클릭 ↓더보기1. 우리집 나무인가? 옆집 나무인가?펜스가 없다면 애매하다. 이웃과 잘 협의해야 한다. 펜스가 있다면 펜스 위로 넘어온 이웃집 나뭇가지도 법적으로는 다 자를 수 있다. 그러나 이것도 이웃과 원만히 잘 협의해서 진행하자.2. 우리집 나무인가? Town Tree인가?가끔 우리집 앞마당에 있는 우리집 나무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town 소유의 나무인 경우가 있다. 이 경우 내 땅으로 넘어온 가지는 자를 수 있지만 전체 나무를 훼손하거나 잘라버리는 행위는 위법이다. 3. 나무 자르는 업체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가?나무를 자르는 일은 위험하다. 타고 오르는 인부의 위험성도 있지만 나무 log가 떨어져 fence를 부수거나, 이웃집 마당의 무언가에 손해를 입..

2024년 9월 8-9일 로알드 달 장미 재개화 / 블랙뷰티 토마토는 맛있어요 / 비프스테이크 토마토는 무섭게 커요 / 오리엔탈비터스윗 이제그만...

뉴잉글랜드의 가드닝 성수기는 아마도 9월이 아닐까? 위도는 개마고원급이면서 여름은 서울만큼 덥고, 겨울은 위도빨 세워 추우니.. 고추도 토마토도 9월쯤은 되어야 정신을 차린다.  이와중에 갑자기 빵 피어난 Roald Dahl. 장미를 분류하는 많은 방법 중에 'Once blooming / Repeat blooming / Continuous blooming' 이렇게 피는 시기에 따라 나누는 게 있다. Roald Dahl은 내 기억에 따르면 Repeat blooming.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다시 피어나는걸 보니, 아마도 봄과 가을에 핀다는 뜻이었나보다. 그래도 뿌리 좀 내린 후라고 봄에 핀 꽃송이보다 더 진하고 크게 피어났다. 아이고 예뻐라.    Classic Beefsteak tomato도 눈에 띄게 ..

2024년 9월 1-7일 블랙뷰티 토마토가 익었습니다 + 나폴레옹 큰딸샌드위치 해먹기 (순도 100% from garden) + 영국식 오이샌드위치 해먹기 + 삼계탕과 닭죽의 하모니

* 하이라이트: 레이즈드베드에 심은 토마토 익어가는 과정9/2 - 9/4 - 9/5  순서.  9/8에 드디어 수확 ~ (스포)   결국 11월이 되어서야 쓰는 9월 첫째주 농경일지. 이 정도면 거의 타입캡슐 아닙니까..? 잘 기억이 날 지 모르겠으나 사진을 보고 무슨 말을 하고 싶어서 찍었던 건지 잘 유추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렛츠기릿!   9월 1일Trader Joe's에서 프렌치 브리오슈 식빵을 사왔다. 폭신하고 촉촉해서 맛있는 식감이었다. Whole Foods에 파는 패스트리 식빵이랑 쌍벽으로 맛있다. 맛있는 빵이 없어도 너무 없는 미국.. 요런 아이템 하나씩 찾으면 얼마나 보물찾은 기분인지.      초여름부터 꽤 공들여 복원중인 앞마당 잔디. 멍청하게 서서 이상하게 구멍난 고무 호스로 물주고 ..